[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유권자 참여·공감형 홍보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한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공명선거 추진 활동을 실시하고자 하는 시민·사회단체, 종교·인문·문화·예술단체, 언론사, 학계 등이다.
자격 요건은 구성원 수가 100인 이상이며 최근 3년간 1회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단 공직선거법상 단체의 명의 또는 대표의 명의로 공명선거추진활동을 할 수 없는 단체 등은 지원이 제한된다.
공모 분야는 선거 관련 캠페인, 인문·문화·예술, 방송 매체 이용, 학술·연구사업 등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홍보 및 유권자의 투표 참여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 그 밖에 주권의 의미·중요성 환기, 유권자의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공명선거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공모 기간은 17일부터 31일까지며, 선정 결과는 2월 8일에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선관위 관계자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도민과 함께 하는 참여·공감형 홍보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도내 시민·사회단체 등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