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를 접수한다.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표창함으로써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능 수준의 향상 및 지역 내 기술·기능개발 촉진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구미시 등 6개 시군에서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사실이 없는 경북도민(6개월 이상 거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희망자는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회 직종별 입상자(1, 2, 3위, 우수)는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 위원장이 추천해 오는 8월 경상북도에서 개최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되며,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을 받게 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기능 경기대회에 경북의 많은 우수 기술인이 참여해 뛰어난 기술과 역량을 발휘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로 문의하거나 숙련기술인 포털(마이스터넷)을 참고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