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올해의 뉴 아이콘'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를 재증명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뉴 아이콘' 상을 수상했다.
앞서 스테이씨는 '제33회 서울가요대상' 본상, '제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 음원 본상을 수상했다. 이날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뉴 아이콘'으로 선정된 스테이씨는 2024년에 열린 가요시상식에서 모두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기분 좋은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멤버 아이사는 "고향인 부산에서 이렇게 상을 받고 무대도 설 수 있어 행복하다. 멤버 시은 또한 MC로 활약해 주어 감사하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예쁘고 바르게 키워 주셔서 각자의 부모님들께 감사하다 전하고 싶고, 무엇보다 스윗(팬클럽명)에게 가장 고맙다"고도 전했다.
이후 스테이씨는 세 번째 미니앨범 'TEENFRESH(틴프레시)' 수록곡 'Not Like You(낫 라이크 유)'와 타이틀곡 'Bubble(버블)' 무대로 시상식을 한층 풍성하고 화려하게 장식했다.
특히 멤버 시은은 이날 MC를 맡아 슈퍼주니어 이특, 제로베이스원 석매튜와 진행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시은은 빈틈없는 영어 회화 실력으로 글로벌 K-POP 팬들과 소통하며 시선을 모았다.
한편 스테이씨는 타이페이, 홍콩, 싱가포르, 바르샤바 등 아시아 각 지역과 유럽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TEENFRESH'를 이어갈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