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산시, 상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일부터 12일까지 신청…110명 선발 예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2024년 상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상반기 선발 예정 인원은 공공근로사업 70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40명으로 총 110명이다.

경상북도 경산시청 전경 [사진=경산시]
경상북도 경산시청 전경 [사진=경산시]

선발자는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공공서비스 지원 및 환경정화 등의 분야에서 주 30시간(만 65세 이상은 주 15시간) 정도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시간당 9860원으로 출근일에는 부대 경비 5000원이 별도 지급된다.

참여 자격은 사업 공고일(2024년 1월 2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경산시민으로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재산 3억원 이하인 자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실업급여 수급권자, 공무원 가족, 공적연금 수령자,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연속 참여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정영주 경산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이 지속됨에 따라 일자리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해에도 취약계층의 고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상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