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클라우드, 온라인 신분증 검증 서비스에 얼굴 인식 추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금융권 자율보안 체계 패러다임에 맞춰 'CLOVA eKYC' 기능 고도화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신분증 진위 확인 서비스인 'CLOVA eKYC'에 얼굴 인식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해 보안 인증 장치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신분증 진위 확인 서비스인 'CLOVA eKYC'에 얼굴 인식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해 보안 인증 장치를 강화한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비대면 금융 거래 활성화로 금융 기업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CLOVA eKYC'는 네이버의 검증된 글자 검출 및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제출한 신분증과 자격증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 제 3인증 기관의 전자 시스템을 통해 신분증에 대한 진위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추가된 얼굴 인식 기능은 기존 신원 확인을 위해 신분증 제출과 2차 인증(1원 계좌 입금 또는 전화통화 후 인증코드를 확인하는 ARS 인증)단계에 추가적으로 사진 1장을 더 제출하도록 조치했다. 이에 신분증과 제출한 사진을 대조하여 유사도를 반환해 얼굴 인증 절차를 진행, 더욱 안전하게 본인인증 과정이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는 기업들이 각 사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CLOVA eKYC'를 도입할 수 있도록 SDK(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기존 제공됐던 API(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새롭게 제공되는 SDK 중 기업 환경에 맞는 툴을 선택해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윤규환 네이버클라우드 DX 솔루션 비즈니스 리더는 "금융 분야 보이스피싱 대응 방안으로 꼽히는 신분증 안면 인식 시스템을 위해 얼굴 인식 기능과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CLOVA eKYC' 도입을 위한 SDK를 지원하게 됐다"면서 "금융권의 자율보안체계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CLOVA eKYC'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클라우드, 온라인 신분증 검증 서비스에 얼굴 인식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