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울옥션블루,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새해맞이 투자자 대상 이벤트 마련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서울옥션블루가 미술품 조각투자 앱 '소투(SOTWO)' 개편을 통한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를 개시, 2024년 새해 첫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월 3일 밝혔다.

서울옥션블루가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서울옥션블루]
서울옥션블루가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서울옥션블루]

지난 11월 KB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 재개를 앞두고 있는 서울옥션블루의 계좌관리기관으로서 연계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서울옥션블루는 KB증권 계좌관리를 통해 사업자의 도산절연을 위한 외부 금융기관의 청약 증거금 관리 예치 보관 등의 금융감독원의 권고 사항을 준수하여 투자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투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옥션블루가 모집하는 투자계약증권은 앤디 워홀의 '달러 사인' 작품을 기초자산으로 취득금액과 발행제비용을 포함한 7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1주당 10만원으로 총 7000주가 발행되며 금감원 승인 시 청약기간은 1월 12일부터 1월 18일까지로, 소투 앱을 통해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소투에서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KB증권 계좌 연동과 투자적합성 테스트 참여가 필수다. 서울옥션블루는 투자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조각투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투 앱 내 '마이' 카테고리에 KB증권 계좌 연동 서비스를 도입했다.

소투 앱 개편을 맞아 투자자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서비스 개시일부터 청약모집 마지막 날인 1월 3일부터 1월 18일까지 KB증권 계좌연동·투자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한 투자자의 경우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단색화 거장 김환기 작가 한정판 판화 작품(1명) △스타벅스 커피(50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상세내용은 소투 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옥션블루는 "KB증권 계좌연동을 통해 금감원의 권고사항 중 하나였던 외부 금융기관의 계좌관리를 이행하여 보다 안전한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했다. 소투 앱을 통해 투자자들이 손쉽게 KB증권 계좌연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일부 서비스를 개편했으며, 조각투자 작품 관련 데이터를 보강하여 그래프·차트 형태 등의 시각화된 통계·분석 자료를 추가했다. '나의 자산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각 탭의 UI∙UX도 개선했다"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옥션블루, KB증권 계좌연동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