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남구, 갑진년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8일까지 접수…취업 취약계층 82명 선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는 취업 취약계층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2일 남구에 따르면 올해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가자 모집이 이날부터 오는 8일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남구]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사진=남구]

신청 자격은 남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주민 가운데 근로 능력을 갖춘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 규모도 4억원 이하이다.

남구는 참가자 모집을 통해 지역공동체 일자리 분야 37개 사업과 공공근로 분야 14개 사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 주민 82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선발된 주민은 오는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5개월 가량 근무하며, 근무 기간은 사업별로 다르다.

근무 시간은 주 15~40시간 사이이며, 임금은 시간당 9860원이다. 교통비와 간식비, 주‧월차 수당은 별도로 지급하며, 4대 보험은 의무가입이다.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오는 8일까지 남구청 1층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접수 창구를 방문하거나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29일 개별 통지하며, 근무지는 평가표에 따른 개인별 합산 점수에서 고득점자순과 주민등록 주소지를 고려해 임의 배정된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남구, 갑진년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