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고흥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지소 개소... 트랙터 등 140대 보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급증하는 농기계 임대수요 충족·농작업 기계화로 농가 경영비 절감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은 전날 농업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지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포두면 세동리에 조성된 동부지소는 민선 8기 공영민 군수 공약사업으로 임대 농기계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동남부 지역 농업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총사업비 21억 800만 원을 투입해 구축됐다.

전라남도 고흥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지소 내부사진 [사진=고흥군]
전라남도 고흥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지소 내부사진 [사진=고흥군]

동부지소는 건축 연면적 816㎡로 보관창고, 정비실, 야외 적치 시설을 갖추고, 농업인 활용도가 높은 트랙터, 관리기, 수확기 등 35종 140대를 보유해 포두면, 도화면, 봉래면, 동일면을 주 지역으로 농작업 기계화율을 높이고 부족한 농촌 인력을 대체해 농가 경영비를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노동력 해소를 위해 꼭 필요한 영농지원 사업이다.”라며, “향후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기존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풍양면) 64종 433대, 농기계 임대사업소 북부지소(과역면) 36종 155대를 포함해 총 728대의 임대 농기계로 권역별 균형있는 농기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흥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지소 개소... 트랙터 등 140대 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