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선문대 취업률 74.3%, 충남 2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일 캠퍼스 졸업자 1000명 이상 대학 중 대전‧세종‧충남서 1위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선문대학교가 '2022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결과, 취업률 74.3%로 충남 4년제 대학 기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29일 선문대에 따르면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의 조사에서 지난해 취업률 70.1% 보다 4.2% 상승한 수치로, 졸업생 1000명 이상 4년제 대학 기준 충남 2위로 집계됐다.

이번에 발표된 취업률은 지난해 말 기준 취업률(2021년 8월 졸업자·2022년 2월 졸업자 대상)이며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 국세청 등 공공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취업률을 조사해 공시한 결과다.

선문대학교 전경 [사진=선문대]
선문대학교 전경 [사진=선문대]

선문대는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이 66.3%인 것과 비교하면 8% 높은 수치다.

이번 취업률은 충남권 4년제 대학 중에서는 2위에 해당하며 단일 캠퍼스 졸업자 1000명 이상인 대학 중에서는 대전‧세종‧충남을 포함해 1위에 해당한다.

선문대 관계자는 “졸업자 수가 적을수록 취업률이 유리하다"며 "(우리대학은) ‘전공 맞춤형 진로‧취업역량 강화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졸업자 수가 1000명 이상인 대학 중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선문대는 입학과 동시에 대학 생활 적응과 자신감 향상을 목표로 고학년에 이르러서는 전공에 기반한 직무 역량을 축적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초에 개소한 학생성공센터를 중심으로 e-학생폴리오 시스템과 진로 상담 지도를 강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6명의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사회 진출에 필요한 전공별 취업 상담과 구직을 알선하고 있다.

정도섭 선문대 취업‧학생처장은 “연 취업 상담 건 수는 1만여 건에 달하며 잡 매칭은 5천여 건에 달한다”며 “사회 요구에 맞춰 학생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유연하게 대응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산=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문대 취업률 74.3%, 충남 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