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순창시장, 눈·비와도 끄덕 없어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억원 투입 비가림시설 실치 완료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순창군이 순창시장에 총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눈비와 햇빛을 막을 수 있는 비가림시설을 설치하고 21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영일 군수를 비롯해, 복태만 전북상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순창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악원의 농악 지신밟기,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순창시장의 비가림시설 준공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순창군 ]
순창시장의 비가림시설 준공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순창군 ]

순창시장은 1923년에 개설돼 1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순창군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다.

그동안 통행이 많은 구간에 가림막이 없어 눈이나 비가 오는 날이면 상인과 이용객들의 이동에 불편이 많아 비가림 설치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군은 올해 7월 길이 165.5㎡, 면적 1,708.7㎡규모로 순창시장 비가림시설 사업에 착공한 후 공사 기간 상인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이달 사업을 완료했다.

이로써, 시장 이용객들에게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시장 상인들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정상적인 영업을 할 수 있게 돼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시장 비가림시설 공사는 상인과 지역 주민, 순창군이 합심해 만들어낸 성과물이며, 더욱 쾌적해진 순창시장이 순창군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여하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창시장, 눈·비와도 끄덕 없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