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브젠, 신규 솔루션 중심 매출 회복 기대-한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복수 구매·연동 매출 구조···실적 기반 마련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1일 오브젠에 대해 신규 솔루션을 주축으로 2024년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한국투자증권은 21일 오브젠에 대해 신규 솔루션을 주축으로 2024년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사진=오브젠]
한국투자증권은 21일 오브젠에 대해 신규 솔루션을 주축으로 2024년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사진=오브젠]

올해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오브젠은 기업이 고객에게 최적의 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도록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한다.

강시온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오브젠은 대량 데이터의 안정적·실시간 처리가 가능하고 높은 보안 기준이 요구되는 금융권에서 수년간 독점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오브젠은 복수 솔루션 도입 비중이 높고, 기존 고객의 재구매와 확장 구매를 통해 안정적 실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며 "솔루션 판매 시 1년의 무상 유지보수 기간 후 기술료가 연동돼 발생하는 점도 수익 구조에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오브젠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 127억원, 영업 적자 52억원을 기록했다.

강 연구원은 "전년 대비 대형 프로젝트 수주가 감소했고 업황 부진에 따른 고객사의 IT 투자 축소로 일부 발주가 지연되거나 축소됐다"며 "내년에는 신규 솔루션을 주축으로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브젠은 지난 10월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는 플랫폼 'CDXP+'를 출시했다. 강 연구원은 "신규 플랫폼을 통해 기존의 마케팅 자동화에서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단계까지 서비스 확장이 이뤄졌다"며 "초개인화된 마케팅에 대한 기업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기존 대형 고객사를 중심으로 해당 솔루션 도입이 늘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브젠, 신규 솔루션 중심 매출 회복 기대-한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