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다비치안경이 올해 최고의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20일 공동 개최한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다비치안경이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호텔리베라에서 이날 열린 시상식은 올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들을 선정하는 자리다.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부장관 표창 등 정부표창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 등 총 38점의 표창이 수여된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다비치 안경은 안경 프랜차이즈 1위 기업으로, 안경 시장의 성장과 업계 선진화를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지난 2005년부터 업계 최초로 자체훈련기관으로 승인받은 다비치 안경 사관학교를 통해 전문인력을 배출해 산업 역량 강화에 기여해 왔다.
국무총리 표창은 컴포즈커피와 아소비가 수상했다. 컴포즈커피는 2200여 개 가맹점과 상생협력을 통해 저가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 5~9세 전문 교육 프랜차이즈 아소비는 인지발달과정에 맞는 맞춤형 대면 교육을 제공하는 2000여 개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프랭크버거 △에듀플렉스,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 △고수의운전면허 △불막열삼, 기술혁신 부문 △장부대장 △우수가맹점 △박가부대 인천검단사거리역점,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개인) △정용덕 세명에프엔에프 대표 등 총 7개 브랜드 및 가맹점이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생활맥주 △피자마루 2개 브랜드가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THE진국이 수상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채선당 △카페봄봄,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커피에반하다 등 3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은 기술혁신 부문 △GOGOBOX △브이디로봇 등 2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텐퍼센트스페셜티커피 △더벤티 △푸라닭 등 12개 브랜드와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 △청담동말자싸롱 등 4개 브랜드, 기술혁신 부문 △얌샘김밥 등 2개 브랜드, 우수가맹점 부문 △프랭크버거 인천작전점,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기업) △전통맛집할매순대국 등 총 20점이 수여됐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