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겨울철 임시휴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봉스카이랜드 12월 19일~2024년 2월 19일
대봉캠핑랜드 12월 26일~2024년 1월 4일

[아이뉴스24 류영신 기자] 경상남도 함양군은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지난 19일부터 겨울철 휴장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국내 최고의 산악형 힐링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숙박, 산악레포츠, 힐링, 친환경 체험시설 등 종합관광시설을 갖추고 지난 2021년 개장했다.

특히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꾸준한 성장세를 올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연장 3.93㎞에 이르는 모노레일과 5개 코스에 달하는 총 3.27㎞의 집라인은 전국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개장 이후 누적 방문객이 60만명으로 58억원의 매출을 돌파하기도 했다.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겨울철 임시휴장 안내 홍보물. [사진=경상남도 함양군]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겨울철 임시휴장 안내 홍보물. [사진=경상남도 함양군]

함양군은 겨울철 한파와 결빙에 따른 재난 발생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겨울철 휴장에 들어간다. 모노레일과 집라인을 이용하는 대봉스카이랜드는 내년 2월 19일까지 휴장한다. 숙박과 야영을 즐길 수 있는 대봉캠핑랜드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휴장한다.

함양군은 휴장 기간에 안전 점검과 시설 개선도 진행한다. 이 기간 군은 모노레일 선로와 집라인 5개 코스에 대한 정밀 안전점검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선로 주변 경사구간 지반점검과 선로 선형 개선을 시행할 계획이다.

경상남도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겨울철 휴장 기간을 이용해 시설물 안전성 강화 외에도 대봉산휴양밸리를 방문한 이용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겠다”며 “각종 편의시설과 관련 콘텐츠를 보강하는 등 새해에는 더욱 알찬 모습의 휴양밸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양=류영신 기자(ysryu@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양군, 함양대봉산휴양밸리 겨울철 임시휴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