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권택흥 전 민주당 지역위원장, 대구 달서갑 총선 출마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구 민주당 첫 출마 선언…"대구는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지역 정치 혁신과 다양성 보장되는 시대적 소명 이룰 것"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권택흥 전 더불어민주당 대구시 달서갑 지역위원장은 19일 22대 총선 대구 달서갑 출마를 선언했다.

권 전 위원장은 이날 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함께 지역정치 혁신과 다양성이 보장되는 대구의 시대적 소명을 이뤄가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권택흥 전 민주당 달서갑 지역위원장이 19일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권택흥 전 민주당 달서갑 지역위원장이 19일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권 전 위원장은 이어 "작금의 대한민국 정치는 혐오와 극단으로 치닫고 있고 경쟁과 다양성이 실종된 대구 정치는 시대의 변화를 이끌기는커녕 뒤따라가지도 못하고 있다"면서 "대구 정치는 권력 나팔수가 아니라 시민들의 삶을 지키고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후보는 대구에서 당선이 불가능하다는 관성에 맞서겠다”며 "민주당이라도 제대로 하면 밀어주겠다는 대구시민들의 속마음을 증명해 보이고, 대구에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시민들의 대변인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권 전 위원장은 지역 공약으로 성서산업단지의 스마트그린산단 완성, 공공개발 전제 성서행정타운 부지 매각, 성서열병합발전소 고압가스 배관공사의 철저한 주민안전 대책 마련, 쓰레기 매립장 악취 저감 및 주민지원 대책 마련, 2030년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대책 촉구 등을 제시했다.

권택흥 전 민주당 달서갑 지역위원장 [사진=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권택흥 전 민주당 달서갑 지역위원장 [사진=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한편 영남대 총 학생회장 출신인 권 전 위원장은 지난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구 달서갑에 출마, 27%를 득표해 2등으로 낙선한 바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택흥 전 민주당 지역위원장, 대구 달서갑 총선 출마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