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JDC∙한국사회투자∙제주농협, 제주산 월동채소 구입, 취약계층에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재)한국사회투자, 농협 제주본부가 제주산 월동채소를 구입하고, 제주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양영철 JDC 이사장(가운데)과 윤재춘 농협 제주본부장(왼쪽)이 고승화 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제주농산물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JDC]
양영철 JDC 이사장(가운데)과 윤재춘 농협 제주본부장(왼쪽)이 고승화 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제주농산물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JDC]

제주사회복지협의회는 전달받은 월동채소로 농산물 꾸러미를 제작해 3000가구에 전달하고, 나머지 물량은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는 월동채소를 첫 출하하는 12월을 맞아, 경기 침체에 따른 농산물 소비 부진과 월동채소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농가의 경영안정과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JDC와 한국사회투자가 5천만원을 공동으로 기부하고, 제주농협이 2천만원을 함께 조성해 총 7천만원 상당의 제주산 월동채소 약 42톤을 구입했다.

기부하는 월동채소는 제주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무,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각 9000개, 깐 마늘 6천 봉이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제주 농부가 정성껏 키운 건강한 지역농산물 나눔을 통해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에 사랑의 온기를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JDC∙한국사회투자∙제주농협, 제주산 월동채소 구입, 취약계층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