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주시, 제1회 사회복지 통계 토론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복지서비스 발전 방향 모색'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12일, 파주시 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제1회 파주시 사회복지 통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파주시민의 사회복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복지 수요를 예측하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파주시 복지서비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열렸다.

파주시, 제1회 사회복지 통계 토론회 현장에서 김경일 시장이 토론 전 격려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 제1회 사회복지 통계 토론회 현장에서 김경일 시장이 토론 전 격려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 주관으로 진행된 토론회에는 관내 사회복지 관련 시설장 및 종사자, 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임창주 서영대학교 교수의 ‘제3차 기초생활보장 종합계획 추진방향’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으로 시작되었으며, 김영미 복지지원과장이 2023년 발간한 파주시 사회복지 통계 자료집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토론에서는 임창주 교수를 좌장으로, 이정은 파주시의원, 이보경 문산종합사회복지관장, 천미숙 고양시 원흥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여하여 ‘복지통계를 활용한 파주시 복지서비스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복지에 진심이며, 인간다운 삶을 이뤄나가는 복지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크게 느끼고 시민의 행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현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토론회가 파주시가 이뤄나갈 복지서비스 개선과 맞춤형 발전을 만드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파주시 복지지원과 직원들은 지난해 파주의 사회보장 수준과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주시 사회복지 통계자료집’을 처음으로 발간했으며, 시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계획이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시, 제1회 사회복지 통계 토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