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천시, 제11기 시민감사관 63명 위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감사 법무, 토목 건축 등 12개 분야 전문가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1기 인천광역시 시민감사관 위촉식'에서 위촉된 시민감사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1기 인천광역시 시민감사관 위촉식'에서 위촉된 시민감사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1기 시민감사관 6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인천시에 따르면 시민감사관은 지난 10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감사 법무, 토목 건축, 보건 복지 등 12개 분야 자격·실무 경험을 갖춘 시민들로 구성됐다.

시민감사관들은 앞으로 2년 간 시 기관 종합 감사 과정에 직접 참여해 위법·부당 행정 사항 건의 등 역할을 수행한다.

유정복 시장은 "전문성을 갖추고 실무 경험이 많은 다양한 분야 시민들로 구성된 제11기 시민감사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정을 폭넓게 살피고 인천 발전에 기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감사관 제도는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투명·공정한 감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03년 도입됐다. 앞선 10기 시민감사관들은 시가 주관한 29개 기관 종합 감사에 참여해 의견·시민 불편 사항 등 총 152건을 제보·건의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 제11기 시민감사관 63명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