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증권,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이스피싱 대응력 강화한 공적 인정받아 수상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현대차증권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이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이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현대차증권]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은 보이스피싱 예방·피해구제 활동에 대한 유공 사례를 포상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이 주관하고, 업무의 적극성, 참신성, 업무수행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기관·개인에 대해 포상한다.

현대차증권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HMSEC로드맵'을 수립하고 전사적으로 보이스피싱 대응력을 강화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수상 배경을 밝혔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HMSEC로드맵'은 소비자보호를 최우선순위로 선제적, 선도적 정책을 수립했다. 금융당국의 정책과 관련된 정책 16개뿐만 아니라 현대차증권의 선제적 대응 방안 18개 등 총 35가지 정책을 수립한 것이다.

실제로 현대차증권은 로드맵을 수립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보이스피싱 사기 건수가 약 80% 이상 감소하였고, 피해금액도 33%가 감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현대차증권은 금융기관으로서의 소명의식과 사회적인 책무를 다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척결·예방 활동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금융 범죄 근절에 기여하는 현대차증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증권,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