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30명 세워놓고 집단폭행 10대들 구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천안에서 30여명의 또래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초등학생·중학생 2명을 집단폭행해 상해를 입힌 중학생 3명이 구속됐다.

대전지검 천안지청 형사1부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상해) 혐의로 A(14) 양 등 3명을 구속 기소하고 2명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11일 밝혔다.

A양 등은 지난 10월21일 오후 4시쯤 천안시 동남구의 한 공사현장에서 중학교 1학년과 초등학교 5학년 피해자 2명을 집단 폭행한 혐의다.

폭행 피해 영상 캡처 [사진=독자]
폭행 피해 영상 캡처 [사진=독자]

당시 초·중학생 30여명은 폭행 장면을 구경하며 폭행을 부추기기도 하고 폭행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하기도 했다. 영상은 SNS를 통해 확산됐다.

A양은 폭행 뒤에도 자신의 SNS를 통해 폭행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피해자를 비난하기도 했다.

A양 등은 피해자들과 어울려 지내다 사이가 틀어지자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피해가 크고 2차 피해가 발생한 점을 고려해 검찰시민위원회를 거쳐 구속영장을 발부받았다.

검찰 관계자는 "피해자들이 입은 신체적, 정신적 피해가 매우 중하고, 일부 가담자가 범행 영상을 SNS에 게시해 피해자들을 비난하는 등 심각한 2차 피해가 발생했다"며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검찰시민위원회 심의를 거쳐 구속 기소했다"고 설명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30명 세워놓고 집단폭행 10대들 구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