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경경자청,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한마당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입주기업의 수출입 지원 활성화를 위해 대구본부세관과 함께해
2023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성과발표·경북연구기관 지원시책 소개 이뤄져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은 7일 영천상공회의소에서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2023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병삼 대경경자청장, 최기문 영천시장, 김환식 ㈜한중엔시에스 대표, 정서진 영천상의 회장, 정진환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 김제현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전략기획팀장, 송종호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장 등이 자리했다.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오른쪽)이 7일 '2023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한마당'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또 공정리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교학처장이 혁신생태계협의회 8개 기관을 대표해 참석했고 입주기업 CEO협의회 참여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해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는 대경경자청, 영천시, 입주기업CEO협의회, 영천상공회의소, 3개 연구기관(경북테크노파크,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등 8개 기관·단체들이 상호 소통·공유·융합하여 기업의 성장을 모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1년에 구성된 협의체이다.

협의체가 구성된 후 올해 두 번째 한마당 행사다.

이번 행사는 대구본부세관의 입주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AEO제도와 기업지원제도 소개, 연구기관 주요현안 발표(경북테크노파크,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2023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성과발표, 기업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및 혁신생태계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오성 지덕진 대표와 ㈜덕성 김제헌 대표가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2023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한마당'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이날 대경경자청은 산업통상자원부 2023년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공모사업 결과 ‘미래모빌리티 및 의료·바이오 산업분야’역량강화 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6500만원을 지원받아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들에 사업화 및 기술지원, 특화컨설팅 등의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국비 8억원을 지원받은 것을 시작으로 2년 연속 국비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돼 지구별 핵심전략사업 육성으로 입주기업의 매출향상 및 고용증가를 위한 밑거름이 됐다는 설명도 보탰다.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기계·금속 산업분야의 다양한 기업이 입주해있고 이들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자동차부품 생산 환경에서 미래차 생태계로의 전환이 필요한 이때 혁신생태계협의회 기관들과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애로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경경자청,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한마당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