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콘서트하우스, 제14회 공연예술경영대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창근 관장, "대구 시민과 전국의 클래식 관객들에게 차별화된 공연예술 콘텐츠 보여줄 것"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지난 5일 국내 공연예술분야 발전에 공헌한 공연예술경영인과 예술가의 업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한 ‘공연예술경영대상’에 선정됐다.

수준 높은 콘텐츠와 문화교류, 관객 개발에 힘써온 공로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이 ‘공연예술경영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이날 서울 서초 코스모스아트홀에서 개최된 공연예술경영상 시상식에서 대표로 수상했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국제적 수준의 음향시설을 갖춘 클래식 전용홀로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지역 예술인들이 최상의 연주를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양질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대구 시민과 전국 클래식 관객들의 높은 문화 수준에 부응하고 있다.

2023년 재개관 10주년을 맞은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난 10년간 82만명의 누적 관객 수를 기록하며 지역의 공연예술을 키우고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왔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인재양성을 통해 문화예술 도시의 경쟁력을 높였으며, 유네스코음악창의도시 대구의 국제적인 위상을 확립하고 대구를 넘어 대한민국 공연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재개관 10주년을 맞는 올해 대구콘서트하우스가 공연예술경영상 대상을 수상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지역 문화 활성화와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그간의 노고와 성과를 인정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대구 시민과 전국의 클래식 관객들에게 차별화된 공연예술 콘텐츠와 고품격 클래식 음악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콘서트하우스, 제14회 공연예술경영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