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 세계인권선언 75주년 기념주간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광역시는 30일 ‘세계인권선언 제75주년’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 광주시교육청, 광주트라우마센터와 공동으로 기념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인권선언 기념주간 첫날인 오는 1일에는 광주인권사무소와 함께 상무역에서 ‘찾아가는 인권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계인권선언 기념 인권주간 행사 포스터 [사진=광주광역시]
세계인권선언 기념 인권주간 행사 포스터 [사진=광주광역시]

특히 시민인권실천단 ‘광주인꽃지기’ 회원들이 시민을 대상으로 세계인권선언의 의미를 되새기는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4일부터 8일까지는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제11회 인권작품 공모전’ 수상작 16점을 전시한다.

국가인권위원회는 혐오문화대응네트워크와 함께 내달 2일 광주독립영화관에서 인권영화 ‘당신과 나를 잇는 법’을 상영하고, 7일에는 광주시의회에서 ‘청소년 노동 전자감시 실태조사 토론회’를 진행한다.

광주시교육청은 내달 5일 광주학생예술누리터 꿈이룸관에서 ‘일하는 청소년 공감 토크콘서트’를 열고,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는 지역 중학교 4곳에서 ‘교실에서 배우는 세계인권선언’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트라우마센터는 내달 7일 금남지하도상가 만남의광장에서 인권 캠페인을 진행하고, 8일에는 전일빌딩245에서 영화 ‘자백’ 상영회·감독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김광수 인권평화과장은 “세계인권선언 75주년이자 광주인권헌장 선포 11주년을 맞아 인권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며 더욱 섬세한 인권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세계인권선언 75주년 기념주간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