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도시공사, ‘BMC 공원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도시공사가 지난 27일 BMC 공원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공사에서 조성하는 공원(이하 BMC 공원)에 대한 정체성을 표현하고 시민들의 인지도를 향상하고자 추진했다. 지난달 2일부터 10일까지 총 536건이 접수됐다.

공모전에 접수된 응모작들은 공사 내부 평가와 직원 선호도 조사를 거쳐 후보작을 선정하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전경. [사진=부산도시공사]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다든(DaDen), 우수상은 나우리가 각각 선정됐다.

공사는 당초 이번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명칭을 우선 선정한 후 브랜드의 BI(브랜드 정체성) 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순차적으로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심사 결과 응모작 대부분이 BMC 공원을 상징하면서 미래 방향성을 나타내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다는데 의견이 모아져 대상작을 선정하지 않았다.

공사는 국내 최초로 공원 브랜드 개발에 도전한 만큼 전문가 그룹이 브랜드 개발 연구 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누구나 공감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개발을 다시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BMC 공원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면서 “BMC 공원의 정체성을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도시공사, ‘BMC 공원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