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비트코퍼레이션,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IPO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한·KB증권, KB인베스트먼트 투자 완료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다날은 인공지능(AI) 로봇커피 전문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이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비트코퍼레이션이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사진=비트코퍼레이션]
비트코퍼레이션이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사진=비트코퍼레이션]

비트코퍼레이션은 신한투자증권과 KB인베스트먼트, KB증권으로부터 AI 로봇커피 비트(b;eat) 비즈니스의 우수성과 국내·외 확장성 등의 미래 가치를 높이 평가받아 신규 투자를 마쳤다.

비트코퍼레이션은 이번 신규 자금 유치를 통해, 국내 매장 확대와 해외 신규 진출, 로봇운영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AI 로봇커피 비트는 24시간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관리와 간편 주문 앱(App)을 통해 주문부터 결제, 제조, 픽업 등의 전 과정이 무인으로 이뤄지는 로봇커피 서비스다.

또한 비트코퍼레이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무인 매장 운영 시스템 '아이매드(i-MAD)'를 자체 개발, 이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구현한 서비스형 로봇 구독 모델을 구축했다. 아이매드는 올해 초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축적 중인 데이터를 토대로 원재료 수요 예측과 자동발주, 마케팅 자동화 등 AI 역량을 강화해 고도화를 지속할 예정이다.

비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KB증권, 신한투자증권을 IPO 공동 대표주관회사로 선정함으로써 본격적으로 IPO 상장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며 "매장 확대를 넘어, AI 기반 무인매장 운영 기술력과 노하우를 무기로 RaaS 비즈니스 리더로서 시장을 이끌고, 로봇 산업의 고속 성장 속에서 국내 시장 1위 고지를 선점한 AI 로봇커피 비트의 글로벌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트코퍼레이션,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IPO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