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협의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산·학·연·관 16개 기관간 협업, 혁신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 이하 ‘대경경자청’)은 27일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관에서 산·학·연·관 16개 기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협의체 간의 협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마련됐다.

27일 열린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27일 열린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이날 행사는 경산지구 개발추진현황, 산학연관 연계협력 네트워크 운영 및 지구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에 대해 서로 공유했고, (주)위니텍 장재호 부사장(前경북연구원 총괄연구본부장)을 초청해 ‘경산지식산업지구 활성화 방안’에 대한 특강을 펼쳤다.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는 2019년 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 가운에 최초로 출범된 혁신생태계협의회로 대경경자청, 경상북도, 경산시,경북TP 등 7개 연구기관경일대학교 등 3개 대학교, 경산상공회의소, (사)경산지식산업지구CEO협회, ㈜경산지식산업개발 등 16개 기관으로 구성돼 운영중이다.

그동안 협의회는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것과 아울러 연구기관, 기업, 대학, 고등학교를 연계한 실무회의 등을 통해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공급, 청년취업 지원 등 기업 수요에 맞게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들을 추진해 왔다.

또한, 경산지식산업지구 입주기업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수차례 관계기관과의 간담회 및 찾아가는 기업상담실 운영을 통해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해 나가고 있다.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에서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에서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사용자 중심의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도 구축·운영해 협력 기관과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지구현황, 채용, 공모사업 안내, 뉴스레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병삼 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가 산·학·연·관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입주기업에 신산업 혁신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지역의 우수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협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