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진천 신척산업단지 연료전지발전소 건립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일진파워, 내년 3월 착공
약 1400억 들여 친환경 시설 건립…2025년 준공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진천신척산업단지 연료전지 발전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진천군은 민자사업으로 추진 중인 이 사업이 지난 10월 정부의 일반수소 발전 경쟁입찰에서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며 24일 이같이 밝혔다.

진천군은 지난 2020년 6월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전기사업 허가, 산업단지 입주 계약 등 발전소 건립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를 해왔다.

덕산읍 신척리 신척산업단지 일원에 건립될 연료전지발전소 조감도. [사진=진천군]
덕산읍 신척리 신척산업단지 일원에 건립될 연료전지발전소 조감도. [사진=진천군]

하지만 정부의 관련법 개정에다, 사업 양수인가 절차 진행 등으로 사업 추진이 부진했다.

이 사업을 인수한 ㈜일진파워는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를 바탕으로 진천군의 신속한 행정지원으로 내년 3월경 착공 예정이다.

덕산읍 신척리 신척산업단지 일원에 약 1400억원을 들여 약 20MW 규모의 신척 연료전지발전소를 짓는다. 오는 2025년 상반기 준공과 상업 운전 개시가 목표다.

발전소 준공 후에는 20억원 정도의 특별지원금과 매년 3000만원 정도의 기본지원금이 주변 지역에 지원된다.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과 복지향상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미세먼지 주요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연료전지발전소 신설로 지역의 에너지 자립률 향상은 물론, 탄소중립 실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진천=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천 신척산업단지 연료전지발전소 건립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