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를 방문해 아부다비 파이낸스 위크 2023(ADFW 2023)에 참석한다.
ADFW 2023은 아부다비 행정부의 수장인 셰이크 칼리드 아부다비 왕세자가 주관하는 행사다.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과 아부다비 경제개발부는 파트너로 참여한다.
2회째를 맞은 올해는 '전환기의 투자'를 주제로 열린다. 100개국 이상에서 1만 명이 넘는 정재계 주요 인사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현국 대표는 29일 ADFW 2023의 주요 행사인 핀테크 아부다비에서 '컨버전스: 미디어, 컬처와 핀테크' 주제 토론에 패널로 참가해 블록체인과 디파이 기술이 핀테크에 미칠 영향 등을 논할 예정이다.
장 대표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글로벌 CEO 컨퍼런스 '포춘 글로벌 포럼 2023'에도 방문한다. 포출 글로벌 포럼은 1995년부터 미국 경제지 포춘에서 주최하고 있는 행사로, 중동 지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현국 대표 외에도 포춘 글로벌 500 기업의 여러 CEO들이 컨퍼런스를 찾는다. AI, 컨설팅, 사이버 보안, 석유와 가스, 산업 자동화, 의료, 통신 등 아랍에미리트 다양한 부문의 정부 인사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올해 초 아부다비에 지사를 설립하고 중동과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서 위믹스 생태계 확장에 매진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