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윤병웅 전 KBO 기록위원장 '야구기록과 기록 사이 2' 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윤병웅 전 한국야구위원회(KBO) 기록위원장이 새로운 책을 냈다. KBO는 "윤 전 위원장이 리그 기록의 역사를 담은 서적을 출간했다"고 16일 알렸다.

윤 전 위원장은 지난 1990년부터 KBO 기록위원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이후 3000경기가 넘는 프로야구 경기를 기록위원으로 지켜봤다.

윤 전 위원장은 2012년 '야구기록과 기록사이'를 펴냈고 이번에 후속편을 선보였다. 11년 만에 출간인 셈.

윤병웅 전 KBO 기록위원장이 리그 기록과 관련한 새로운 서적인 '야구기록과 기록 사이 2'를 출간했다. [사진=한국야구위원회(KBO)]
윤병웅 전 KBO 기록위원장이 리그 기록과 관련한 새로운 서적인 '야구기록과 기록 사이 2'를 출간했다. [사진=한국야구위원회(KBO)]

KBO는 "팬들은 해당 서적을 통해 현장에서 활동한 공식기록원의 생생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여러 변수들이 발생하는 프로야구 기록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허구연 KBO 총재는 추천사를 통해 "야구 기록지에는 직접 표기되지 않는 이야기가 참으로 많고 다양하다"며 "저자가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모든 상황을 기록해야 하는 기록원이기에 이런 이야기를 가장 잘 기억하고 풀어낼 수 있다"고 전했다.

허 총재는 또한 "이 책은 새로운 야구기록이고, 기록은 야구를 더 재미있게 만든다. 야구팬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줘서 고맙다"고 적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병웅 전 KBO 기록위원장 '야구기록과 기록 사이 2'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