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어르신축제'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복지관 회원들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기량을 선보이고 서로 화합하며 소통…17일까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오기)은 14일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어르신축제’ 개회식을 개최했다.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노인복지관 일대에서 기념식을 비롯한 바자회 및 각종 이벤트, 영상보고, 반별 발표회, 작품전시회, 축하공연 등으로 한 해 동안 복지관의 운영 성과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노인복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노인 여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2023 어르신 축제'에서 조현일 경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2023 어르신 축제'에서 조현일 경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이날 개회식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모범어르신과 자원봉사자에게 경산시장 및 경산시의장 표창을 전달했다.

시장 표창은 모범어르신 분야는 김교순, 이순녀, 이승오 씨가 자원봉사 분야는 경산동부적십자봉사회가 받았다.

시의장 표창은 모범어르신 분야는 이은봉 씨가, 자원봉사 분야는 한국생활개선회가 받았다.

‘2023년 어르신축제’ 에서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2023년 어르신축제’ 에서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축제 기간 하모니카반, 당구반 등 70여 개 반이 발표회 및 친선대회를 선보이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바자회를 열어 회원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개회식을 한 14일 당일은 경로식당 이용료를 받지 않고 어르신들께 무상으로 식사를 제공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매년 어르신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다"며 "이번 행사의 공연과 작품을 통해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을 잘 느낄 수 있었으며, 우리 경산시도 어르신들의 열정을 본받아 더 많은 어르신이 여가 복지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어르신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