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종호 기보 이사장 "불합리한 규제 해소 노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줄기세포업체 엔바이오텍 방문 애로사항 등 의견 청취

[아이뉴스24 이시은 수습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7일 김종호 기보 이사장이 경기 부천시에 있는 생명과학 장비 제조기업 엔바이오텍을 방문해 규제 해소와 신성장산업 지원책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종호(오른쪽) 기보 이사장이 7일 경기도 부천 생명과학 장비제조기업 엔바이오텍을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김종호(오른쪽) 기보 이사장이 7일 경기도 부천 생명과학 장비제조기업 엔바이오텍을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김 이사장은 회사와 진행한 토론회에서 기술개발과 제품판매‧수출 등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규제해소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아울러 함께 참석한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소속 전문위원과 함께 규제 혁신 추진을 노력하기로 했다. 김 이사장은 "생명과학 장비업계는 글로벌 시장 선점 경쟁이 치열한 만큼 기술개발과 투자를 가로막는 불합리한 규제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엔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줄기세포 배양기, 인큐베이터 등을 제조하는 벤처‧이노비즈 기업이다. 생명과학 장비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수출 확대를 통해 매년 높은 매출 성장세를 유지해 '22년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시은 수습 기자(isieun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호 기보 이사장 "불합리한 규제 해소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