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증권, JDC-카이스트와 제주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MOA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주 소재 스타트업 기업 추천, 투자 촉진 협력, 투자유치 설명회 공동 개최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SK증권은 지난 2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제주 스타트업 발굴·육성,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 합의서(MOA)'를 체결하고, 투자유치 설명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왼쪽부터) 카이스트(KAIST) 이승섭 부총장, JDC 양영철 이사장, SK증권 전우종 사장이 제주 스타트업 발굴·육성,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 합의서(MOA)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증권]
(왼쪽부터) 카이스트(KAIST) 이승섭 부총장, JDC 양영철 이사장, SK증권 전우종 사장이 제주 스타트업 발굴·육성,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 합의서(MOA)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증권]

이번 MOA는 지난 3월 SK증권이 JDC와 체결한 업무 협약의 후속 조치다. JDC와 KAIST가 추천하는 제주 소재 유망 기업을 SK증권이 운영 중인 '지역혁신 벤처투자조합' 재원을 활용해 투자를 검토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투자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창업 지원 △제주 소재 유망 스타트업·창업가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의 사후 지원 활성화 △인프라, 기술 연계, 자문 등 스타트업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지역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제주 소재 유망 기업을 소개하는 투자유치 설명회 (IR데이)를 SK증권 마포오피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JDC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공간 '루트(Route)330' 입주기업 4개사(나니아랩스, 스프링클라우드, 이온어스, 소프트베리)와 출자회사, KAIST 교원 창업기업(에이투어스) 등이 참가해 각 회사의 기술과 비전, 성장성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우종 SK증권 사장은 "SK증권은 지역 내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JDC, KAIST와 함께 역량을 지원하겠다"며 "제주지역 창업·벤처기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통해 우리 사회 전체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증권, JDC-카이스트와 제주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MOA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