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KB증권이 VIP등급(Premier Member 블랙·KB Prestige S) 이상 중소법인 CEO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를 지원하기 위해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가업승계’는 기업이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상속 등을 통해 기업의 소유권·경영권을 승계자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창업세대의 고령화로 은퇴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가업승계’가 중소기업 CEO들의 중요한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다.
승계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세무 이슈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사전 대비 없이 상속 등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승계가 이뤄질 경우, 막대한 상속세 등이 발생한다. 가업 승계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
KB증권은 VIP등급 이상의 중소법인 CEO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에 도움을 주고자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은 KB증권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전문위원(세무사)이 가업승계 지원팀을 구성해 기업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가업승계 절세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왕현정 KB증권 절세연구소장은 “가업상속공제의 확대로 세제혜택이 늘어났지만 이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선 철저히 계획된 세무자문이 필수”라면서 “명확한 법적 근거와 유사 사례를 기반으로 한 세무컨설팅은 가업승계를 고민하는 CEO에게 적절한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적의 가업승계 의사결정을 위해 KB증권 절세연구소가 고객과 함께 동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B증권은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을 통해 현행 가업승계 세제 지원 제도에 대한 사전 브리핑부터 개별 기업의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가업승계 전략을 수립한 ‘승계 Planning Report’를 제공할 계회이다. 특히 가업승계로 고민이 많은 법인 CEO고객들에게 각 의사결정 단계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수행해오던 전문분야 컨설팅 영역을 더욱 더 특화해보았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의 평생 투자파트너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들의 실생활 속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과 같은 특화 자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은 가까운 지점 내방을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영업점 PB에게 문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