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주군,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리는 스마트 똑띠학교에서 비대면으로 소통해요
이병환 성주군수, "치매없는 성주군 만들것"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스마트 똑띠학교'의 스마트경로당 4개소 이용 지역주민 75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을 개최했다.

'스마트 똑띠학교'는 올해 8월부터 매주 대면·비대면 결합 실시간 원격 송출 교육방식으로 운영되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이다.

성주군 스마트 경로당 주민들이 조각을 맞춰라 미니게임을 펼치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번 '마실 두뇌게임 대전'은 스마트경로당의 장점인 원격방식 적용 오락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비대면으로 진행한 치매예방 체육대회의 반응이 뜨거워 특별프로그램으로 편성한 두뇌활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대전은 운영강사가 대면으로 성산3리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나머지 3개의 경로당 이용자도 원격으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할 수 있게 이끌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도 스마트 똑띠학교 경로당 중 한 곳인 성주읍 성산3리 경로당을 찾아 75명의 어르신들과 공을 옮겨라!, 숫자를 맞춰라!, 모양을 맞춰라!, 사탕을 찾아라!, 높이높이 쌓아라!, 조각을 맞춰라!의 6가지 미니게임에 참여했고 치열한 게임으로 경로당의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마실 두뇌게임 대전에 참여한 경로당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는 "경로당이 변화하고 있다. 어르신들께서는 칩거하시지 마시고 경로당에 나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시기 바란다"면서 "성주군치매안심센터가 있어 치매걱정이 없는 성주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참별이와 함께하는 '마실 두뇌게임 대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