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남아 진출 확장'…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서 AI 혁신 로드맵 소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싱가포르서 열린 '빅데이터&AI 월드' 참여…'하이퍼클로바X' 활용 사례 소개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빅데이터&AI 월드(Big Data & AI World)'의 '한국-싱가포르 디지털 이노베이션 세미나'에 참가해 싱가포르 현지 정부 주요 기관과 ICT 관계자,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소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CI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CI [사진=네이버클라우드]

한국-싱가포르 디지털 이노베이션 세미나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인베스트코리아, 양재 AI 허브가 주관했고, 싱가포르 현지 기업의 한국 투자 유치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진출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선정돼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확장 및 싱가포르에서의 AI 발전계획'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를 맡은 네이버클라우드의 동남아시아 사업개발 안홍석 이사는 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 리전에서 한국과 동일한 수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최근 IT업계의 최대 화두인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다양한 AI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정부와 산업 전반에 걸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AI 기반의 싱가포르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안홍석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한국 뿐 아니라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 클라우드와 AI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문을 두드리고 있다" 며 "네이버클라우드의 모든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만큼 동남아 시장의 AI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남아 진출 확장'…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서 AI 혁신 로드맵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