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날씨] 출근길, 더 추워져요…아침 기온 5도 안팎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화요일인 오는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안팎으로 내려가 추울 전망이다.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에서 시민들이 커피를 들고 출근길에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에서 시민들이 커피를 들고 출근길에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기상청은 16일 "내일(17일)은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내려가 춥겠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강원내륙, 산지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내려가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커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영서와 충북,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13도, 낮 최고기온은 19~24도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11도, 수원 7도, 춘천 7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6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3도, 부산 13도, 제주 1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인천 19도, 수원 20도, 춘천 19도, 강릉 20도, 청주 21도, 대전 20도, 전주 21도, 광주 21도, 대구 23도, 부산 23도, 제주 22도다.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특히 백사장에는 강한 너울이 유입되는 곳이 있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출근길, 더 추워져요…아침 기온 5도 안팎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