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 “농민공익수당 추가 신청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 신청 농가 대상…10∼20일 동주민센터서 접수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광역시가 특광역시 중 최초로 지급한 농민공익수당 신청을 추가 접수한다.

광주시는 농민공익수당을 미처 신청하지 못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추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농민공익수당 추가접수 포스터 [사진=광주광역시]
농민공익수당 추가접수 포스터 [사진=광주광역시]

지원대상은 작년 1월1일 이전부터 계속해 광주시에 주소와 농업경영체(관내 실제 경작)를 유지하고 있는 전년도 기본형직불금 수령 농가 또는 가축·곤충을 사육하는 농가다.

농업 외 종합소득이 연 3700만원 이상이거나 공무원, 보조금 부정수급자, 농업 관련 법규위반자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추가 대상자는 농민공익수당 신청서 등 자격 요건 확인을 위한 관련 서류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올해 농민공익수당을 이미 지급받았거나 자격요건이 적합하지 않는 농가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광주시는 이달 말까지 추가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지급요건 검증, 실태 점검, 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지급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다음 달 중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농민공익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농민공익수당은 농가(농업경영체)당 연 60만원을 지원하며, 편의를 위해 지역화폐 선불카드(30만원 2매)로 지급한다. 광주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대형마트 등은 제외된다.

추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민선 8기 광주시 대표 공약사업인 ‘농민공익수당’은 농민의 삶의 질 향상과 농업의 공익가치를 인정하고 유지·증진하기 위해 특광역시 최초로 신설했으며 지난 달 6905여 농가에 약 41억4300만원(농가당 60만원)을 지급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농민공익수당 추가 신청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