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욱희 충북도의원 “내년 총선 청주 흥덕 출마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욱희 충북도의원이 도내 지방의원 중 처음으로 내년 4·10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 흥덕구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내년 총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이욱희 충북도의원이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내년 4월 10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에서 청주시 흥덕구 출마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한준성 기자]
이욱희 충북도의원이 5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내년 4월 10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에서 청주시 흥덕구 출마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한준성 기자]

그는 "SK하이닉스 노동자 출신이던 제가 정치를 시작하게 된 가장 큰 이유도 흥덕구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서다"라며 "지역주민만 바라보고 지역주민과 함께 흥덕구의 정치 역사를 새로 새기는 저력과 열정으로 흥덕구 발전과 주민들의 꿈과 희망이 현실이 되는 지역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요 공약으로는 △첨단산업 중심지 육성 △일하기 좋은 노동 환경 조성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 △문화와 예술, 복지가 살아 숨 쉬는 지역 △공교육 신뢰 받는 흥덕구 만들기 등을 제시했다.

지난해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충북도의원 청주9선거구(복대1동·봉명1동)에 출마해 당선된 이 의원은 올해 3월 열린 국민의힘 3차 전당대회에서 청년최고위원에 출마했으나 경선에서 탈락했다. 대구 출신으로, 현재 SK하이닉스는 휴직 상태다. 경북대에서 전자재료를 전공했고, 국민의힘에는 2021년 말 입당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욱희 충북도의원 “내년 총선 청주 흥덕 출마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