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오는 20일 개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이 꽃 가을의 향연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국화 향연)'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4일 군에 따르면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는 ‘가을꽃과 함께하는 쉼과 여유’를 주제로 오는 20부터 29일까지 10일간 화순고인돌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안내도 [사진=화순군]

주 공연장을 세계거석테마파크로 옮긴 이번 가을꽃 축제는 15ha 전시 면적에 국화(40만 주), 해바라기(10만 3000주), 경관 작물(8만 7000만 주) 등을 대량으로 심거나 씨를 파종해 꽃밭을 조성하고, 2km 맨발 걷기 코스를 신설하는 등 손님맞이에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는 21일에 열리는 개막식을 화려하게 장식할 KBC 개막 축하쇼에는 김용임·나태주·테이·류지광·브브걸 등의 가수가 출연한다.

축제 공연행사는 총 9개 프로그램으로 세계거석테마파크 주무대를 비롯해 유적지 저수지, 춘양 보호각 등 지정 공연장 외 축제장 곳곳에서 즉흥적으로 열리는 돌발 공연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었다.

또, 관광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맨발 걷기 △국화 LED등 만들기 △국화 향기주머니 만들기 △전통 혼례복 촬영 등 다양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군은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축제 관광객 셔틀버스(35인승 2대) △축제장 탐방 셔틀버스(25인승 3대) 2가지 형태로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가을꽃의 향연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를 통해 머물고 싶은 화순, 500만 관광 화순의 미래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축제 기간에 화순의 멋과 맛을 마음껏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성심껏 모시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오는 20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