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운드리 생산능력 키운 DB하이텍, 시장 회복기 준비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인치 생산능력 월간 15만1000장 규모로 확대…전력반도체 앞세워 성장 노려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전문기업 DB하이텍이 최근 8인치 파운드리 생산능력을 월간 15만1000장 규모로 확대하면서 향후 시장 회복기에 대비한 선제적인 움직임을 강화하고 나섰다.

DB하이텍은 생산능력을 지난해 말 기준 14만 장에서 1만1000장 늘렸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경쟁우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력반도체 중심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함으로써 시장 회복기에 더욱 빠르고 강한 반등을 노린다는 각오다.

DB하이텍 부천 캠퍼스 외부 전경 [사진=DB하이텍]
DB하이텍 부천 캠퍼스 외부 전경 [사진=DB하이텍]

전력반도체는 모바일, 가전부터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다품종 소량 생산을 특징으로 하고 있어 타 제품군에 비해 경기 변동에 안정적이다. 회복 탄력성이 좋아 경기 반등 시에도 빠르게 반응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DB하이텍은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비해 선제적 투자를 진행했다"며 "장비 증설 이외에도 각 장비의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활동을 병행해 전체적인 생산능력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DB하이텍 팹(Fab)1은 9만1000장, 팹2는 6만 장의 생산능력을 갖췄다. 팹1에서는 DB하이텍의 대표 공정 중 하나인 복합전압소자(BCDMOS)를 비롯한 전력반도체를 중점적으로 생산한다. 팹2는 BCDMOS 등 전력반도체와 이미지센서 등을 생산하고 있다.

복합고전압소자 공정은 바이폴라(Bipolar) 공정을 활용한 아날로그 회로(오디오 앰프 등의 소리증폭 기능), CMOS 공정을 활용한 로직 회로(논리, 연산 등의 기능), DMOS 공정을 활용한 고전압 소자(전력관리, 고전압 지원)를 하나의 칩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반도체 제조공정이다.

DB하이텍 관계자는 "생산능력은 2014년 흑자전환 당시 9만6000장에서 현재 15만1000장으로 약 60%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운드리 생산능력 키운 DB하이텍, 시장 회복기 준비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