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가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돌봄 종사자 직무 스트레스 해소 숲체험 프로그램 제공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지난 14일 장기요양 수급자 100만 명 시대 돌봄의 최일선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숲체험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상남도 양산시에 있는 대운산 ‘숲애서’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5월에 이어 2회 차로 진행된 것으로, 부·울·경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54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산림치유 ‘숲속 걷기 명상’ △건강치유 ‘치유기기 체험’ △마음치유 ‘숲애서자율힐링’ △영양가득 ‘웰빙치유 식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지난 14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있는 대운산 ‘숲애서’에서 부·울·경 지역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이 숲체험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좋은 사람들과 온전한 힐링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덕근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본부장은 “초고령사회 도래를 앞두고 어르신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돌봄 종사자들이 휴식과 산림치유, 건강치유 체험을 통해 일상을 회복하고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