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프리카 공략' HD현대엔솔, 422억원 규모 태양광 모듈 수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포르투갈 MCA와 130MW 규모 모듈 공급 계약 체결
앙골라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모듈 20만여 장 공급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HD현대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포르투갈의 건설업체 MCA와 130메가와트(MW) 규모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총 수주 금액은 422억원이다.

미국 애리조나주에 설치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고출력 태양광 모듈의 모습 [사진=HD현대에너지솔루션]
미국 애리조나주에 설치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고출력 태양광 모듈의 모습 [사진=HD현대에너지솔루션]

이번 계약으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내년 2월까지 MCA에 태양광 모듈 20만여 장을 공급한다. MCA는 모듈을 약 300MW 규모 태양광 발전단지 조성 사업(Solar II 프로젝트)에 사용할 예정이다.

사업은 앙골라 60개 마을 대상 약 20만 가구에 전기를 공급하는 프로젝트로 2025년 말 완공 예정이다. 이번에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수주한 태양광 모듈은 1단계 사업으로 총 170MW 규모인 2·3단계 사업은 내년과 2025년에 걸쳐 진행된다.

앞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지난 5월에도 MCA와 22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고효율·고품질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며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 호주 등 기존시장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초고효율 이종접합 기술(HJT, Hetero-junction Technology) 태양광 모듈을 개발하며 차세대 태양광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N타입 웨이퍼'를 사용해 태양전지와 모듈을 만드는 전하선택형 태양전지(TOPCon) 연구 개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 공략' HD현대엔솔, 422억원 규모 태양광 모듈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