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홀딩스, 서울대와 산학연 협력 강화…"벤처 생태계 넓힌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유홍림 서울대 총장 만나 포괄적 산학연 협력 추진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벤처 생태계를 확장하고 그룹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포스코홀딩스와 서울대가 산학연 협력 MOU를 체결하고 벤처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왼쪽부터)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사진=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와 서울대가 산학연 협력 MOU를 체결하고 벤처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왼쪽부터)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사진=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와 서울대학교는 1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산학연 협력에 포괄적으로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과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등 양측 경영진과 총장단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코그룹은 포스코그룹의 벤처플랫폼을 활용해 서울대의 우수 연구성과를 창업으로 연결하고 벤처펀드 투자 연계로 상용화를 도울 계획이다.

또 포스코그룹은 서울대와 함께 핵심 사업분야에서의 공동 연구개발과 인재 육성에도 힘을 합친다. 포스코그룹은 핵심사업 전반에 걸쳐 서울대의 우수한 교수진과 학생들이 동참하는 개방형 협업 연구과제 운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석·박사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제도를 신설하고 포스코그룹 채용으로도 연계할 계획이다.

포스코센터 빌딩 전경 [사진=포스코그룹]
포스코센터 빌딩 전경 [사진=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은 "서울대의 우수한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상용화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하며 "포스코그룹은 친환경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나아가는데 세계 최고 수준의 인력을 영입하고 R&D 투자도 늘려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홀딩스, 서울대와 산학연 협력 강화…"벤처 생태계 넓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