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엠젠솔루션 주가가 강세다. 엠젠솔루션의 강세는 최근 정부가 전국 폐쇄회로(CC)TV 확충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엠젠솔루션은 서울 지자체에 AI인파대응 관제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공급한 바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8분 기준 엠젠솔루션은 전일 대비 175원(5.38%) 상승한 34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행정안전부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이상동기 범죄(묻지마 범죄) 대응 강화를 위해 CCTV 확충을 논의했다. 행안부는 안건들이 전국적으로 차질없이 시행되도록 지자체와 협조할 계획이다.
또한 경찰조직을 재편하고 CCTV와 보안등, 비상벨 등 범죄예방 기반시설도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대폭 확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엠젠솔루션의 AI인파대응 관제시스템은 특정 행동과 옷차림 등 찾고자 하는 상황을 설정해 특수목적 검색이 가능하다.
또 사람이 놓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 높은 정확도로 탐색할 수 있으며 인구 밀집과 유동 인구수를 측정해 CCTV 스피커로 사고 위험성을 경고해 분산을 유도한다.
엠젠솔루션은 인파 대응뿐만 아니라 화재, 지진 등 특수 재난까지 감지해 각 지자체와 소방서, 경찰서 등에 해당 상황을 알릴 수 있는 솔루션을 고도화 중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