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엔에이치엔 에듀(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가 인공지능(AI)와 교육의 결합을 통한 에듀테크 분야 첫 도서 '영어교육의 AI 혁명: ChatGPT와 Google Bard 활용법'을 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NHN에듀는 67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1위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 서비스를 운영 중인 회사로, 향후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도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8월 28일 발간되는 이 책은 챗GPT와 구글 바드를 이용해 영어 교육 자료를 만드는 실용서이자 교육법 개선을 위한 실전 가이드북이다. 저자 곽지영 강사는 18년간 시험 준비 영어를 가르친 실전 교육자이자 1타 강사로 알려져 있다.
그는 AI를 이용해 수업 자료를 만들어 온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AI가 영어 교육 준비에 어떤 혁신을 가져왔는지를 말한다.
저자는 워크시트, 유인물,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교육 자료 제작부터 학교 내신 시험, 토익, 텝스, 지텔프의 모의고사 문제 제작법까지 영어 교육자에게 필요한 실전 자료 제작법을 소개한다. AI로부터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기 위해 필요한 조건인 프롬프트 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예시를 포함했다.
NHN에듀는 책 출간을 기념해 동영상 강좌를 출시할 예정이며 저자 직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