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2023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뽑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협력적인 노사파트너십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고용노동부가 선정한다.

롯데 구단은 ▲유연한 노사관계 극대화 ▲참여문화 정립 ▲임금격차 해소 노력 ▲적극적 인재 육성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의 활동으로 2023년 대기업 부문 인증기업으로 뽑혔다.

이번 고용노동부 수상은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다. 김정환 롯데자이언츠 노사협의회 대표는 "구단은 50인 남짓한 작은 규모지만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회사"라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더욱 단합된 노사문화로 많은 분들께 좋은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고용노동부로부터 2023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 사례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고용노동부로부터 2023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 사례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구단은 지난 3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홈 경기에 앞서 이강훈 구단 대표이사(사장), 김정환 노사협의회 대표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양성필 청장과 함께 인증서 전달식과 인증 현판 제막식을 함께 진행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