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이블리, 2분기 빠른 배송 '샥출발' 거래액 전년比 130% 성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라인 쇼핑 규모 확대…이커머스 화두는 '풀필먼트 경쟁력'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2분기(4~6월) ‘샥출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블리의 '샥출발' 거래액이 전년대비 130% 증가했다.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의 '샥출발' 거래액이 전년대비 130% 증가했다.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는 2021년 7월, 빠른 배송 서비스 ‘샥출발’을 론칭했다. ‘샥출발’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서비스다.

올해 2분기 ‘샥출발’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0%) 증가했다. 패션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한여름에도 상승 흐름이 지속되며 7월 ‘샥출발’ 거래액은 론칭 2년 만에 3.9배(290%), 주문 수는 3.6배(260%)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빠른 배송 수요 증가에 7월 에이블리 전체 판매 상품 수는 700만 개를 돌파,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1초당 3개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에이블리는 ‘스타일 전문 도심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빠른 배송 운영 효율을 높인 점이 성과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통상 이커머스 기업의 풀필먼트 센터가 수도권 외곽에 위치한 것과 달리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는 동대문 도매시장 인근의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해 있다. 12억 개의 고객 선호 데이터(상품 찜), 5천만 건의 리뷰 등 앱에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판매 수요 예측부터 물류 동선 최적화까지 풀필먼트 전 과정에 유연하게 적용하며 안정적인 물류 환경을 구축한 점도 특징이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풀필먼트에 선제적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꾸준히 운영 노하우를 발전시켜 온 노력이 온라인 쇼핑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맞물려 빛을 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스타일 전문 풀필먼트로서 역량을 지속 발전시키며 물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블리, 2분기 빠른 배송 '샥출발' 거래액 전년比 130% 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