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해남군,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긴급점검회의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 전라남도 해남군은 제6호 태풍 카눈에 대비해 8일 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모인 가운데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해남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태풍특보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비상단계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피해 발생 시 응급복구 활동을 위해 비상상황 대비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전라남도 해남군이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점검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해남군]
전라남도 해남군이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점검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해남군]

이와 함께 산사태 취약지역, 하천·저수지 제방 등 취약지역·시설 점검 실시, 마을방송과 긴급 재난문자 발송을 통한 주민 홍보 강화 등 군민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실과소, 읍면장 중심으로 장마철 피해 발생지역 긴급 점검·안전조치 실시, 산사태 우려지역, 하천·해안가 범람지역 사전대피·사전통제, 저수지 수위 관리, 배수펌프장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농작물 관리 점검, 낙하 위험물 고정 및 제거, 선박 결박·인양 등을 실시 할 예정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해남군은 9일부터 제6호 태풍 카눈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며 강풍과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명현관 군수는 "주민의 인명 보호를 최우선으로 앞으로의 기상 상황을 잘 살피고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에 철저하라"라고 당부했다.

/해남=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남군,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긴급점검회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