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진도군, 국고건의사업 발굴·공모사업 대응회의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래전략위원회 구성, 국보확보 TF 가동 등 국비 확보 총력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 전라남도 진도군은 1일 이날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국고건의사업 발굴·공모사업 대응 정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사전이행절차 이행 등 실행력 높은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매년 12월에 개최하던 국고건의사업·발굴 보고회를 4개월 앞당겨 선제적으로 개최했다.

전라남도 진도군 관계자들이 국고 건의사업·발굴공모사업 대응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전라남도 진도군 관계자들이 국고 건의사업·발굴공모사업 대응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이번 회의는 진도군의 미래먹거리 사업 발굴을 위한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총 36건, 2조8천억원 규모의 국고건의사업을 발굴, 부서간 협조사항을 공유하고 중앙부처 대응논리를 개발하는 등 국고 확보 제고방안을 논의했다.

또 기후변화, 지역소멸, 4차산업혁명과 농수산업, 문화예술․관광산업 등 진도군이 당면한 현안과 지역적 특성 등 보유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미래 먹거리산업 프로젝트를 발굴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응모에서 선정되지 못한 공모사업을 분석해 내년도 응모계획과 사전준비 절차를 점검하고 하반기 응모 계획인 45건의 사업계획도 실행력과 완성도를 높이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군은 앞으로 국비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위촉한 미래전략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국비확보 전담팀(TF)를 가동해 국비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민선 8기 2년 차에는 국고확보와 공모사업에 총력을 다해 지역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작년 공모사업으로 48건, 35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고 올해는 지난 달 말 기준으로 40건, 582억원 사업비를 확보했다.

/진도=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도군, 국고건의사업 발굴·공모사업 대응회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