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내달 1일 1순위 청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84·104㎡ 925세대 규모…중도금정액제 등 혜택 적용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강원도 속초에서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분양에 나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속초시 금호동 일원에 총 925세대로 이뤄진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규모로 조성된다.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내달 8일이며 정당 계약은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간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속초'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계약금 정액제(1차, 1천만원), 중도금(60%) 무이자 대출 등의 금융 혜택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 21일 개관한 견본주택에는 오픈 3일간 1만5천여 명의 고객들이 발걸음했다.

인근 인프라도 우수하다. 먼저 단지 반경 500m 이내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있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꼽히는 청초호수도 단지 변경 1㎞ 이내에 있다.

또한, 단지 반경 2㎞ 이내 등대해수욕장이 있다. 단지 서측으로는 설악산이 자리해 있다. 이로 인해 단지(일부 세대)에서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 등 멀티뷰 조망이 가능하다.

속초 중심부인 금호동에 들어서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 내 속초 중심 상권이 몰려 있는 속초중앙전통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 등 이용이 편리하며, 속초시청, 속초의료원, 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편의시설도 가깝다. 여기에 단지 반경 250m 내 중앙초, 속초해랑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단지 반경 750m 내에 있는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을 통해 타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으며,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속초항국제크루즈터미널 등도 가깝다. 또한, 단지 주변에 위치한 7번국도, 56번 지방도를 통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고, 단지 앞으로 다양한 노선의 순환버스도 지날 예정이다.

인근 교통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반경 3㎞ 이내에 서울에서 춘천을 거쳐 속초까지 연결되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027년 개통 예정) 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서울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해당 노선 개통 시 KTX이음을 통해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환승 없이 1시간39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 노학동∙조양동 일원 약 72만㎡ 규모의 부지에는 오는 2030년 준공을 목표로 속초 역세권 개발사업도 예정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의 6개 역세권 개발 중 가장 큰 규모로 추진되며, 시내 대중 교통 체계를 한곳으로 연계할 복합환승센터(계획), 수산식품 클러스터(계획) 등 미니 신도시급 기반시설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4베이 맞통풍 구조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통풍도 우수하다. 여기에 특화설계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함께돌봄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등이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내달 1일 1순위 청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