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쇼핑, 베트남에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 롯데 계열사 역량 총동원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롯데쇼핑이 베트남 하노이에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를 오픈한다.

롯데쇼핑은 오는 28일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열고 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전경사진. [사진=롯데유통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전경사진. [사진=롯데유통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이 입점하며 하노이의 중심지인 서호(西湖) 신도시 지역에 현지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유통을 비롯해 관광, 레저, 건설 등 롯데 계열사의 역량이 총동원된 대규모 프로젝트다. 단지 연면적은 약 35만 4천m2(약 10만 7천평)에 달한다. 축구장 50개를 합한 규모로 현지 유통시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현지 최대 프리미엄 쇼핑몰, 그로서리 구색을 강화한 마트, 5성급 시설과 서비스의 호텔, 현지 최대 규모 아쿠아리움, 최고급 시설의 영화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로 베트남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 등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메인시설인 쇼핑몰은 지하 2층부터 5층까지 총 7개 층으로 구성했다. 1층에는 '샤넬', '디올'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베트남 최초 부티크형 코스메틱 매장을 비롯해 '나이키 라이즈', '삼성 익스피리언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 2층에는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인기 스포츠 매장과 함께 '막스앤스펜서(Marks&Spencer)', '풀앤베어(Pull&Bear)' 등 글로벌 영패션 매장들이 자리한다. 3층에는 전세계 유명 골프용품과 의류를 한자리에 모은 'TAT골프' 매장과 다양한 키즈 매장들이 자리하며, 베트남 현지 인기 맛집들을 모은 푸드홀과 한식 전문 식당가를 선보인다. 4층과 5층에는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과 영화관, 키즈존 등 엔터테인먼트 매장이 들어선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는 롯데마트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오픈한다. 쇼핑몰 연면적은 약 22만 2천m2(약 6만7천평)로 단지 면적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총 233개 매장이 들어선다.

여행같은 하루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의미하는 '도심 속 One-day Trip'을 콘셉트로 삼고, 이를 공간 디자인에 반영했다. 20대~40대의 영패밀리 고객들이 선호하는 고급스럽고 모던한 공간에 쇼핑, 휴식,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했다. 자연 채광을 극대화하는 초대형 유리 천장, 약 4천300m2(약 1천300평) 규모의 옥상 야외 정원,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예술작품 연출 등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고객의 이동 동선도 확장해 쾌적한 쇼핑이 가능하게 했다.

또 서점, 갤러리, 쿠킹스튜디오 등으로 채운 복합문화공간도 약 4천500m2(약 1천400평) 규모로 마련해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했다.

지하 1층에는 영업면적 약 4천300m2(약 1천300평) 규모의 롯데마트가 자리한다. 전체 면적 중 식료품 진열 비중을 90%까지 늘린 그로서리 혁신형 점포로, 다양한 차별화 상품 콘텐츠를 매장 구역별로 구성했다. 신선식품 특화매장은 한국 직송 과일, 프리미엄 수입육, 항공 직송 연어 등 품질과 신선도를 높인 상품으로 채웠다. 델리 특화매장에서는 다양한 K-푸드 간편식 제품과 떡볶이, 김밥, 양념치킨 등 한국의 대표 먹거리를 판매한다. 또, 가공식품 차별화를 위해 롯데마트 PB, 롯데웰푸드 상품을 판매하는 '롯데 스테이션', 500종이 넘는 라면 전문 코너 '누들 스테이션', 관광객을 타겟으로 하는 '기프트 스테이션' 등도 구성한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와인전문점 '보틀벙커'도 1층에 약 800m2(약 240평) 규모로 자리한다. 해외에서 첫 선을 보이는 보틀벙커는 베트남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메가 와인숍으로, 2천500여 종의 와인 뿐 아니라 각종 위스키와 브랜디 등 총 3천500여종의 주류와 주류 전문용품을 취급한다.

넓게 펼쳐진 쇼핑몰 양쪽으로는 각각 23층 높이의 호텔과 오피스가 들어선다. 롯데호텔은 23층 타워 두 동이 결합된 콤플렉스 형태로 건축한 해외 첫 L7호텔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를 선보인다. 호텔 264실과 레지던스 192실로 구성되었으며, 객실에서는 서호(西湖)와 홍강(紅江)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는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L7호텔 브랜드 최초의 해외 사업장일 뿐 아니라, 국내 L7호텔이 제공하는 4성급 서비스가 아닌 5성급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럽 라운지, 인피니티 풀, 고급 F&B 시설, 피트니스 센터와 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로 투숙객을 맞을 계획이다.

롯데월드도 해외 첫 사업장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이'를 연다. 약 9천m2(약 2천750평) 규모, 3천400여톤의 수조로 베트남 도심내 아쿠아리움 중 최대 규모다. 샌드타이거샤크, 훔볼트 펭귄, 바다사자 등 약 400종 3만 1천여 마리의 해양생물 갖추었으며, 특히 이 중 1만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자리잡고 있는 메인수조에는 가로 18m, 높이 5.8m에 달하는 베트남 최초이자 최대 크기의 커브드 아크릴 패널이 설치된다.

롯데컬처웍스는 최고급 시설을 도입한 9개관, 1천7석 규모의 롯데시네마를 오픈한다.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베트남 국민들과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표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통해 롯데쇼핑은 대한민국 쇼핑 1번지를 넘어 아시아 쇼핑 1번지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쇼핑, 베트남에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